GameChoi
Choi Programming
GameCho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68)
    • C++ Algorithm & Study (184)
      • C++ & Algorithm Strategies (45)
      • Game Math & DirectX 11 (72)
      • Server + UE5 (29)
      • Lyra Clone Coding (37)
    • Create Game (284)
      • [Window API] Game Client & .. (55)
      • [DirectX] DirectX 2D & 3D (155)
      • [UE5] BLUEPRINT & C++ (74)
    • odds and ends (0)
      • English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Player Move Packet
  • Game Server
  • server
  • client
  • Network Worker
  • protobuf
  • Other Character
  • Player State
  • Direct11
  • UE5
  • Game Room
  • GAME Client
  • session
  • c++
  • Destination Move Packet
  • core
  • Algorithm Strategies
  • job queue
  • Direct3D
  • RPG Game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ameChoi

Choi Programming

[Direct11] 7. Rendering Pipeline - Pixel Shader & Output Merger (PS & OM)
C++ Algorithm & Study/Game Math & DirectX 11

[Direct11] 7. Rendering Pipeline - Pixel Shader & Output Merger (PS & OM)

2023. 6. 13. 18:12

1. Rendering Pipeline

1.1 Pixel Shader

 - 프로그래머가 작성해서 GPU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

   - 각각의 픽셀 단편마다 실행, 보간된 정점 특성들을 입력받아 하나의 색상을 출력

     - 고정된 상수 색상을 돌려주는 아주 간단한 형ㅌ채에서부터 픽셀별 조명이나 반사, 그림자 효과를 수행

float4 PS(VertexOut pin) : SV_Target { return pin.Color; }

1.2 Output Merger

 - 픽셀 셰이더가 생성한 픽셀 단편들은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출력 병합기단계로 입력

   - 출력 병합기 단계에서 일부 픽셀 단편들이 폐기 (깊이 판정이나 스펜실 판정에 의해 폐기)

     - 폐기되지 않는 픽셀 단편은 후면 버퍼에 기록, 혼합도 이 단계에서 일어남

1.2.1 Blending

 - 새 픽셀이 후면 버퍼의 기존 픽셀을 완전히 덮어 쓰는 것이 아닌 두 픽셀을 일정한 공식에 따라 혼합한 결과를 기록

    - 반투명 같은 특수 효과를 내는데 쓰임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C++ Algorithm & Study > Game Math & DirectX 1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Direct11] 9. Direct3D API Interface & Function #2  (0) 2023.06.14
[Direct11] 8. Direct3D API Interface & Function #1  (0) 2023.06.14
[Direct11] 6. Rendering Pipeline - Tessellation & Rasterizer (TS & RS)  (0) 2023.06.13
[Direct11] 5. Rendering Pipeline - Vertex Shader (VS)  (0) 2023.06.13
[Direct11] 4. Rendering Pipeline - Input Assembler (IA)  (0) 2023.06.13
    'C++ Algorithm & Study/Game Math & DirectX 1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Direct11] 9. Direct3D API Interface & Function #2
    • [Direct11] 8. Direct3D API Interface & Function #1
    • [Direct11] 6. Rendering Pipeline - Tessellation & Rasterizer (TS & RS)
    • [Direct11] 5. Rendering Pipeline - Vertex Shader (VS)
    GameChoi
    GameChoi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