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Choi
Choi Programming
GameCho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68)
    • C++ Algorithm & Study (184)
      • C++ & Algorithm Strategies (45)
      • Game Math & DirectX 11 (72)
      • Server + UE5 (29)
      • Lyra Clone Coding (37)
    • Create Game (284)
      • [Window API] Game Client & .. (55)
      • [DirectX] DirectX 2D & 3D (155)
      • [UE5] BLUEPRINT & C++ (74)
    • odds and ends (0)
      • English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Direct3D
  • GAME Client
  • Destination Move Packet
  • server
  • Player State
  • Other Character
  • protobuf
  • Game Server
  • Algorithm Strategies
  • client
  • job queue
  • Network Worker
  • Game Room
  • Player Move Packet
  • session
  • Direct11
  • core
  • RPG Game
  • UE5
  • c++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ameChoi

Choi Programming

[SERVER] Producer & Consumer
Create Game/[Window API] Game Client & Game Server

[SERVER] Producer & Consumer

2023. 1. 3. 18:26

1. Producer & Consumer

1.1 Producer & Consumer

 - 멀티 쓰레드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패턴

   - 생산자는 무언가 처리할 일을 받아오는 쓰레드를 의미

   - 소비자는 받은 일을 처리하는 쓰레드를 의미
 - Queue 사용

   - FIFO

     - 먼저 처리할 일을 받으면 먼저 처리함

1.2 Program

1.2.1 Main

 - Queue, Mutex Create

   - 일감을 저장할 수 있게 큐 생성 및 상호배제를 하기 위해 Mutex 생성

int main()
{
    vector<std::thread> workers;
    queue<int> q;
    std::mutex m;
   
    workers.push_back(std::thread(producer, std::ref(q), std::ref(m)));
    workers.push_back(std::thread(consumer, std::ref(q), std::ref(m)));
    
    for (int i = 0; i < 2; i++) workers[i].join();
}

1.2.2 Producer

 - 10ms 마다 일감을 만듦

void producer(queue<int>& q, std::mutex& m)
{
    for (int i = 0; i < 100; i++)
    {
        std::this_thread::sleep_for(10ms);
        unique_lock<mutex> lock(m);
        q.push(i * 10);
    }
}

1.2.3 Consumer

 - 일감이 있는지 확인을 해 없다면 10ms를 기다리고 다시 실행

 - 만약 일감이 있으면 값을 받아서 출력

void consumer(queue<int>& q, std::mutex& m)
{
    while(true)
    {
        unique_lock<mutex> lock(m);
        if (q.empty() == false)
        {
            int data = q.front();
            q.pop();
            cout << data << endl;
        }

        std::this_thread::sleep_for(10ms);
        continue;
    }
}

1.2.4 Print

Print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Create Game > [Window API] Game Client & Game Serv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ERVER] Atomic  (0) 2023.01.05
[SERVER] Condition Variable  (0) 2023.01.03
[SERVER] Dead Lock  (0) 2023.01.03
[SERVER] MUTEX  (0) 2023.01.03
[SERVER] Race Condition  (0) 2023.01.03
    'Create Game/[Window API] Game Client & Game Serv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SERVER] Atomic
    • [SERVER] Condition Variable
    • [SERVER] Dead Lock
    • [SERVER] MUTEX
    GameChoi
    GameChoi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