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Choi
Choi Programming
GameCho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68)
    • C++ Algorithm & Study (184)
      • C++ & Algorithm Strategies (45)
      • Game Math & DirectX 11 (72)
      • Server + UE5 (29)
      • Lyra Clone Coding (37)
    • Create Game (284)
      • [Window API] Game Client & .. (55)
      • [DirectX] DirectX 2D & 3D (155)
      • [UE5] BLUEPRINT & C++ (74)
    • odds and ends (0)
      • English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c++
  • Network Worker
  • Player Move Packet
  • GAME Client
  • Destination Move Packet
  • Direct11
  • UE5
  • RPG Game
  • core
  • client
  • Game Server
  • Game Room
  • job queue
  • protobuf
  • Other Character
  • Algorithm Strategies
  • server
  • Direct3D
  • session
  • Player State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ameChoi

Choi Programming

[Programmers] 프린터
C++ Algorithm & Study/C++ & Algorithm Strategies

[Programmers] 프린터

2023. 1. 5. 19:48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587

 

프로그래머스
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
programmers.co.kr

0. Headers

#include <vector>
#include <queue>
#include <algorithm>

using namespace std;

1. 알고리즘

 - 문제에서 프린터된 순서와 우선순위가 중요하므로 pair 함수를 통해 FIFO 방식인 queue 생성

 - 프린터되는 순서를 담기위해 vector 생성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 
    queue<pair<int, int>> q; // <순서, 우선순위>
    vector<pair<int, int>> v; // 프린터
}

 - <순서, 우선순위>를 담는 큐를 생성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 
    int order = 0;
    for (int priority : priorities)
        q.push(make_pair(order++, priority));
}

 - 큐가 비어있을 때 까지 수행

   - 큐의 첫번 째 값

     - 만약 큐에 있는 우선순위가 프린터 우선순위의 최대 값과 같으면 프린터 및 프린터 우선순위를 0으로 초기화

     - 같지 않으면 FIFO방식인 맨 뒤로 집어 넣음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 
    while(!q.empty())
    {
        auto p = q.front();
        q.pop();
        
        if(p.second == *max_element(priorities.begin(), priorities.end()))
        {
            v.push_back(p);   
            priorities[p.first] = 0;
        }
        else q.push(p);
    }
}

 - 만들어진 프린터 목록이 처음 위치해 있는 곳을 알지 못함

   - 벡터를 <순서, 우선순위>로 만들었기 떄문에 처음에 위치한 순서를 알 수 있음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   
    for (int i = 0; i < v.size(); i++)
        if (v[i].first == location) return i + 1;
    return -1;
}

2. 완성 코드

#include <vector>
#include <queue>
#include <algorithm>
using namespace std;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 
    queue<pair<int, int>> q; // <순서, 우선순위>
    vector<pair<int, int>> v;
    
    int order = 0;
    for (int priority : priorities)
        q.push(make_pair(order++, priority));
    
    while(!q.empty())
    {
        auto p = q.front();
        q.pop();
        
        if(p.second == *max_element(priorities.begin(), priorities.end()))
        {
            v.push_back(p);   
            priorities[p.first] = 0;
        }
        else q.push(p);
    }
    
    for (int i = 0; i < v.size(); i++)
        if (v[i].first == location) return i + 1;
    return -1;
}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C++ Algorithm & Study > C++ & Algorithm Strateg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Programmers] 삼총사  (0) 2023.01.07
[Programmers] 행렬의 덧셈  (0) 2023.01.07
[Programers] 같은 숫자는 싫어  (0) 2023.01.04
[Programmers] 예산  (0) 2022.12.19
[Porgrammers] 영어 끝말잇기  (0) 2022.12.17
    'C++ Algorithm & Study/C++ & Algorithm Strateg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Programmers] 삼총사
    • [Programmers] 행렬의 덧셈
    • [Programers] 같은 숫자는 싫어
    • [Programmers] 예산
    GameChoi
    GameChoi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