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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5. AI Monster Behavior #3

GameChoi 2023. 2. 3. 18:26

1. AI Monster Behavior 

1.1 Attack Behavior

 - 공격받은 상태에서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는 버그 발생

   - 공격을 할 때 보내는 Instigated By의 오류

     - 공격자의 Get Controolled Pawn을 전달해야함

1.2 Behavior Tree

1.2.1 Action Perform

 - Attack과 마찬가지로 액션을 수행하는 함수를 인터페이스로 생성

   - 기존 액션 함수를 수정하여 인터페이스 AI Perform Action Create

 - Behavior Tree Task Create

   - Perform Acton

     -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AI Perform Action 실행

1.2.2 behavior Tree

 - 몬스터가 무기를 장착하고 적이 없을 시 장착 해체하는 Tree 생성

   - 몬스터가 있고 무기를 장착하고 있지 않을 때 Enter

   - 몬스터가 없고 무기를 장착하고 있을 때 Exit

     - 무기 장착 변수 추가

 - Combat Enabled

   - 무기를 장착할 때 Combat System에서 변경하는 부분이 있음

     - 이부분에서 디스패치를 이용하여 값 전달

       - https://choiprogramming.tistory.com/98

 

[UE5] COMBAT GAME - 03. Combat Component & Weapon

1. Combat System 1.1 Weapon & Enable Combat - Combat System에서 무기를 생성하고 공격 및 Combat System을 활성화하기 위한 bool 값 생성 1.2 Equipment & Unequipment Weapon - 무기 장착 및 미장착을 하기 위한 애니메이션

choiprogramming.tistory.com

 - 전달받은 변수는 AI Controller에서 변수의 값이 변경될 때 Bind

 - 몬스터의 Blackboard를 가지고와서 변수 값 변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