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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6. AI Monster Behavior #4
GameChoi
2023. 2. 4. 19:39
1. AI Monster Behavior
1.1 AI Attack Range
-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따라 공격 변경
- 가까이 있을 경우 (Light Attack - Close Attack Range)
- 멀리 있을 경우 (Strong Attack - Midium Attack Range)
1.2 Update BeHavior
- 공격을 할 때 공격의 범위를 설정해야하므로 Behavior를 설정할 때 변경
- Midium Attack Range에 포함될 때 몬스터의 상태는 Attack 상태로 변경
- Close Attack Range에 포함되면 Close 아니면 Midium Range로 변경
1.3 Behavior Tree
- Behavior Tree가 Attack 상태일 때
- Attack State를 Selector로 변경
- AI Attack Range가 Midium일 경우
- 기존 Attack에서 바로 공격을 실행했지만 바로 공격 상태로 변경될 경우가 있음
- 속도 변경 후 Target으로 이동
- AI Attack Range가 Close일 경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