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VARIETY OF ATTACKS

GameChoi 2022. 12. 30. 16:57

1. Strong Attack

1.1 BOOL & Input Action

 - 강 공격을 하기 위한 BOOL 값 추가

 - 컨트롤 좌클릭 시 강 공격

Strong Attack

1.2 Perform Attack

 - 기존에 있는 Attack을 변형

   - Select 사용

     - Strong Attack이 활성화 → 강 공격, 비 활성화 → 약 공격

Select

 - Montage를 받아오면서 애니메이션 실행

   - 여러 종류의 Montage가 있으므로 애니메이션에 해당하는 몽타주 생성

Select Montage

 

2. Charge Attack

2.1 Charge

 - 공격을 길게 누르고 있을 시 차지가 됨

   - 이때 약 공격과 차지 공격을 나눌 수 있음

Light Attack & Charge Attack

2.2 Trace Charge Attack

 - 타이머를 설정하여 0.5초 후 함수 실행

Trace Charge Attack

 - 키를 누른 시간을 확인하여 만들어진 시간에 대해 넘으면 공격 실행

Key Time Down
Charge Attack

2.3 Reset Charge Attack

 - 공격이 이루어지고 시간을 초기화해야 공격이 이루어 지지 않음

Reset Charge Attack


Charge Attac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