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3 - IK Control Rig

GameChoi 2022. 11. 30. 18:22
  • Inverse Kinematics
    • IK Control Rig

BEFORE - AFTER

  • Trace By Trace Channel
    •  Virtual Bone
      • IK Foot Left Bone
      • IK Foot Right Bone
        • 가상 뼈를 이용하여 발에 붙인 후 바닥까지 Sphere Trace를 사용하여 Hit Point를 구함
        • Hit Point의 Z좌표를 사용해 거리를 구함

Sphere Trace By Trace Channel
Set Offset Z - Right, Left

  • Interpolate
    • Offset Z Interpolate

Offset Z Interpolate

  • Lowest Offset
    • OffsetZ - Right, Left 비교 후 더 작은 값 변수 추가
      • 월드 상에서 Z가 낮은 값은 젤 큰값이라고 볼 수 있음

  • Modify Transforms
    • IK Foot - Right, Left 위치 수정
    • Pelvis 위치 수정

Modify Transforms

  • Full Body IK
    • IK Foot - Right, Left
      • 구부릴 수 있도록 Transform을 사용하여 변환

Full Body IK

  • Animation Control Rig
    • Main State + Control Rig
      • Blend

Cached State + Control Rig Ble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