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ATTACK COLLISION

GameChoi 2022. 12. 29. 19:32

1. Collision Component Create

1.1 Enable Collision & Disable Collision Create

 - bool Collision Enable Create

 - 활성화 및 비활성화 → Collision

1.2 Collision Trace

 - Multi Sphere Trace

   - Start, End : 추적하는 값의 위치

   - Radius : 원의 반지름

   - Object Types : 추적하는 타입

   - Actors to Ignore : 무시하는 값

Multi Sphere Trace

 - 추적 시 값이 있고, 이미 공격한 적이 아니면 DISPATCHERS 사용

DISPATCHERS

 

2. Weapon

2.1 추적하는 값의 위치 생성

 - Start, End

Sword

 2.2 Collision

 - 소유하고 있는 객체 및 Collision 설정

Collision Weapon

2.3 Animation

 - 공격 시 Collision을 활성화 하기 위해 Animation Notify State 생성

 - 공격 시 활성화

Enable Collision

 - 공격을 마무리 하면 비 활성화

Disable Collision

 - 공격 애니메이션 수정

Animation Montage

 

3. Damage

3.1 DISPATCHERS

 - Collision Component의 DISPATHCHERS 사용

   - On Hit 발생시 이 함수 실행

On Hit

3.2 Apply Point Damage

   -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려면 Apply Point Damage 발생

     - Damaged Actor : 공격 받은 객체

     - Base Damage : 데미지

     - Hit from Dirction : 맞은 곳으로 부터의 위치 (effect & sound)

     - Hit Info : 맞은 적의 인포

     - Event Instigator : Instigator

     - Damage Causer : 공격 원인(자기 자신) 

Apply Point Damage

 - 위의 값을 사용하면 공격을 받은 객체는 Event PointDamage를 실행

3.3 Event PointDamage

 - React Animation 실행


 

Attack Collisi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