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STATE MANAGER

GameChoi 2022. 12. 30. 15:51

1. Character State

1.1 열거형 캐릭터 상태

 - bool 값이 너무 많아지면 관리하기가 힘듦

Bool State

 - 따라서 열거형으로 만들어서 관리를 하면 쉽게 관리할 수 있음

   - Attack, Dodge, General Action,Dead

Enumeration

1.2 State Manager Create & Current State

 - State Manager를 생성 후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Current State 생성

 - Current State에 해당하는 값을 사용하기 위해 함수 생성 및 디스패처 사용

Function
Dispatcher

 - 상태를 확인하여 만약 값이 다르다면 이미 진행한 상태는 끝내고 새로운 상태를 만듦

Set State

 

2. Character Action State

2.1 위의 상태와 마찬가지로 열거형 생성 및 같은 방법으로 사용

Enumeration

 

3. State & Action State

3.1 Attack & Dodge

 - 공격이나 회피를 할때 상태 변경

Dodge

3.2 Toggle

 - 장착할 수 있는 지 확인 및 상태 변경

Toggle

3.3 Animation

 - 모든 애니메이션에서 초기화하는 함수 생성

Attack & State

 - Notifies Reset Combat

Reset Combat


Character Stat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