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1

GameChoi 2023. 1. 2. 18:20

1. AI Character

1.1 AI Character Class

 - 플레이어와 비슷한 함수가 많으므로 플레이어 클래스 복사 및 Enemy 생성

   - 적에게 필요없는 입력이나 변수 삭제 및 정리

 

2. Behavior Tree

2.1 Behavior Tree Create & BlackBoard Create

 - 필요한 변수 생성 및 행동 트리 생성

2.2 Patrol

2.2.1 Base Patrol

- 적이 이동하는 속도 및 위치 생성 후 이동 및 기다림

Patrol

 - Target Point & NavMeshBoundsVolume

   - 이동할 위치를 정하고 적의 이동을 만드는 Nav Mesh 생성

Target Point &  NavMeshBoundsVolume

2.2.2 Set Movement Speed

 - Character Movement Component

   - 컴포넌트에서 최대 속도 설정

Set Movement Speed

2.2.3 Find Next Patrol Point

 - AI가 가야할 위치 생성

   - 이전 Target Point의 위치

Patrol Points

 - AI가 Target Point의 위치를 받고 Nav로 변환 

Nav to Location

 - 이동이 끝나면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

Location


AI SYSTE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