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2

GameChoi 2023. 1. 2. 19:07

1. AI Perception

1.1 Senses Config

1.1.1 AI Sight config

 - AI가 바라보는 시야각 설정

AI Sight config

 

1.1.2 AI Damage sense config

 - AI가 데미지를 맞는 경우 설정

AI Damage sense config

 - 데미지를 입은지 확인 하는 방법

   - Report Damage Event로 부터 데미지를 입힌 것을 알림

Report Damage Event

1.2 On Perception Update

 - 인식이 될 경우 업데이트

On Perception Update

1.2.1 Get Actors Perception

 - 인식된 액터의 모든 정보를 받음

Get Actors Perception

1.2.2 Sensed Player

 - 0 : 눈으로 부터 감지된 플레이어

 - 1 : 공격으로 부터 감지된 플레이어

Sensed Player

 

2. Behavior Tree

2.1 Selector

 - 어떠한 경우를 선택할 수 있음

Selector

2.2 Sensed Player

 - 플레이어가 감지가 된다면 오른쪽 실행, 감지가 되지 않는다면 왼쪽 실행

Chase Player & Base Condition

 - 스피드 설정 및 이동

Settings


AI SYSTE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