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Choi
Choi Programming
GameCho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68)
    • C++ Algorithm & Study (184)
      • C++ & Algorithm Strategies (45)
      • Game Math & DirectX 11 (72)
      • Server + UE5 (29)
      • Lyra Clone Coding (37)
    • Create Game (284)
      • [Window API] Game Client & .. (55)
      • [DirectX] DirectX 2D & 3D (155)
      • [UE5] BLUEPRINT & C++ (74)
    • odds and ends (0)
      • English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Direct11
  • Direct3D
  • Player Move Packet
  • c++
  • UE5
  • job queue
  • Game Server
  • RPG Game
  • core
  • Player State
  • client
  • server
  • session
  • Other Character
  • Network Worker
  • Algorithm Strategies
  • Game Room
  • GAME Client
  • Destination Move Packet
  • protobuf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ameChoi

Choi Programming

[UE5] COMBAT SYSTEM - STATE MANAGER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STATE MANAGER

2022. 12. 30. 15:51

1. Character State

1.1 열거형 캐릭터 상태

 - bool 값이 너무 많아지면 관리하기가 힘듦

Bool State

 - 따라서 열거형으로 만들어서 관리를 하면 쉽게 관리할 수 있음

   - Attack, Dodge, General Action,Dead

Enumeration

1.2 State Manager Create & Current State

 - State Manager를 생성 후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Current State 생성

 - Current State에 해당하는 값을 사용하기 위해 함수 생성 및 디스패처 사용

Function
Dispatcher

 - 상태를 확인하여 만약 값이 다르다면 이미 진행한 상태는 끝내고 새로운 상태를 만듦

Set State

 

2. Character Action State

2.1 위의 상태와 마찬가지로 열거형 생성 및 같은 방법으로 사용

Enumeration

 

3. State & Action State

3.1 Attack & Dodge

 - 공격이나 회피를 할때 상태 변경

Dodge

3.2 Toggle

 - 장착할 수 있는 지 확인 및 상태 변경

Toggle

3.3 Animation

 - 모든 애니메이션에서 초기화하는 함수 생성

Attack & State

 - Notifies Reset Combat

Reset Combat


Character State

'Create Game > 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5] COMBAT SYSTEM - STAT  (0) 2022.12.30
[UE5] COMBAT SYSTEM - VARIETY OF ATTACKS  (2) 2022.12.30
[UE5] COMBAT SYSTEM - ATTACK COLLISION  (0) 2022.12.29
[UE5] COMBAT SYSTEM - DODGE  (0) 2022.12.29
[UE5] COMBAT SYSTEM - COMBO ATTACK  (0) 2022.12.28
    '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STAT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VARIETY OF ATTACKS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ATTACK COLLISION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DODGE
    GameChoi
    GameChoi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