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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04. Gameplay Tags & State Compon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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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04. Gameplay Tags & State Component

2023. 1. 9. 23:50

1. State Component

1.1 Character State

 - 캐릭터의 상태가 지금 어떠한 상태인지 생성하기 위해 생성

   - 어떠한 행동을 하고 있을 때

   - 공격을 하고 있을 때

   - 회피를 하고 있을 때

   -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

1.2 Character Action State

 - 캐릭터의 현재 하고 있는 행동이 어떠한 상태인지 생성하기 위해 생성

   - 장착, 미장착

   - 공격

   - 회피

1.3 Gameplay Tag

 - 위의 모든 값들을 enum을 사용하여 한다면 복잡하거나 추가할 때마다 켜야하는 상황이 발생

   - 이를 해결하기 위해 Gameplay Tag 사용

 

2. Gameplay Tag

2.1 Character Action & Character State

 - Project Settings → GamepalyTags → Add New Gameplay Tag

2.2 Use Gameplay Tag

2.2.1 Can Do Something

 - Gametag Container를 이용하여 현재 캐릭터 상태를 확인하여 값이 없으면 그 행동을 하고 있지 않는 상태

   - 컨테이너를 사용해 이 값을 설정한 후 이 값이 없는 경우 실행

2.2.2 Wearable

 - 무기나 무언가를 장착할 때 캐릭터의 상태가 공격하거나 회피, 어떠한 행동을 취하고 있지 않을때 허용

   - 만약 장착하는 중에 한번더 장착을 할 수 있으므로 한번이 활성화된다면 그 즉시 행동을 취하는 Action을 활성화

 - 활성화 후 해당하는 값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실행

   - 무기를 장착할 때 어떠한 상태인지 모르므로 무기에 대해 변경

     - 캐릭터가 무기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몽타주를 생성하기 위해 스위치를 사용

 - 맞는 값을 넣어 준 후 캐릭터가 설정한 행동 및 전투 활성화 및 비활성화에 맞는 애니메이션 실행

 - 애니메이션을 실행할 때 모든 캐릭터 행동과 모든 캐릭터 움직임 행동을 설정

    - 다른 행동을 막기 위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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