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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2. AI Controller #1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GAME - 12. AI Controller #1

2023. 1. 25. 20:49

1. AI Controller

1.1 Perception

 - 몬스터가 인식할 수 있게 하는 Component

   - 데미지를 받거나 소리가 들릴 경우, 시야에 보이는 경우 등 이에 해당함

     - Damage Sense, Hearing Config

     - Prediction Sense, Sight Config

     - Team Sense, Touch Config

   - 사용하고 싶은 인식방법을 선택하여 설정

1.2 Sight Config

 - 시야에 보이는 경우

   - 시야 각을 설정하고 감지할 적을 선택

1.3 On Perception Updated

 - Perception의 이벤트인 On Perception Updated를 실행하면 적이 감지될 때 액터를 받아옴

 - 인식된 적들마다 루프를 돌면서 해당하는 모든 항목을 검색

   - 인식되는 적의 인포를 받음

 - 해당하는 적의 인포에서 루프를 돌면서 해당하는 인식을 확인

   - 인덱스를 받는 이유는 처음 만들어진 Sight에서 배열을 추가하면서 생겨진 위치를 선택 (Sense Config - Index)

 - 인덱스 1에서 인식을 했는 지 확인 후 출력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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