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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1. UI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GAME - 11. UI

2023. 1. 23. 18:52

1. Main HUD

1.1 Combat Game

 - 게임에서 모든 UI를 다루는 Main HUD 생성

1.2 Player Controller

 - 플레이어 컨트롤러에서 HUD를 보이게 하도록 위젯 생성

 - 생성된 위젯을 View Port에 추가

 

2. Health Bar

2.1 Color

 - 색상 설정을 쉽게 하기 위해 전역 변수로 생성하여 색상을 선택하게 생성

 - 이렇게 설정하면 Main HUD에서 변경할 수 있음

2.2 Stat Updated

 - 플레이어의 스탯 시스템을 생성

 - 스탯 시스템에서 스탯이 변경될 때 마다 확인하는 함수가 필요

   - 디스패치를 사용해서 변경된 값 확인

     - 디스패치를 사용하면 어떠한 함수에서 Call하게 되면 바인드된 함수 실행 

     - 스탯이 변경될 때는 현재 시스템이 수정될 때 사용되므로 Set Current Stat할 때마다 함수를 부름

     - 스탯이 변경이 되고 콜을 했을 때 바인드된 함수를 실행 (Set Stat Upated)

       - 또한 처음 생성될 때 현재 Health를 모르기 때문에 현재 피를 한번 실행

   - 디스패치로 부터 스탯 이름과 값을 가지고 프로그래스 바를 변경

     - 스탯 이름과 생성된 스탯이름이 같은 경우 값을 변경

       - 변경된 값은 현재스탯 / 최대 스탯이 되므로 나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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