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Choi
Choi Programming
GameCho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68)
    • C++ Algorithm & Study (184)
      • C++ & Algorithm Strategies (45)
      • Game Math & DirectX 11 (72)
      • Server + UE5 (29)
      • Lyra Clone Coding (37)
    • Create Game (284)
      • [Window API] Game Client & .. (55)
      • [DirectX] DirectX 2D & 3D (155)
      • [UE5] BLUEPRINT & C++ (74)
    • odds and ends (0)
      • English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session
  • Network Worker
  • Player Move Packet
  • Game Server
  • Destination Move Packet
  • job queue
  • Algorithm Strategies
  • Direct11
  • Direct3D
  • protobuf
  • client
  • GAME Client
  • Game Room
  • c++
  • Player State
  • RPG Game
  • core
  • Other Character
  • server
  • UE5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ameChoi

Choi Programming
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1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1

2023. 1. 2. 18:20

1. AI Character

1.1 AI Character Class

 - 플레이어와 비슷한 함수가 많으므로 플레이어 클래스 복사 및 Enemy 생성

   - 적에게 필요없는 입력이나 변수 삭제 및 정리

 

2. Behavior Tree

2.1 Behavior Tree Create & BlackBoard Create

 - 필요한 변수 생성 및 행동 트리 생성

2.2 Patrol

2.2.1 Base Patrol

- 적이 이동하는 속도 및 위치 생성 후 이동 및 기다림

Patrol

 - Target Point & NavMeshBoundsVolume

   - 이동할 위치를 정하고 적의 이동을 만드는 Nav Mesh 생성

Target Point &  NavMeshBoundsVolume

2.2.2 Set Movement Speed

 - Character Movement Component

   - 컴포넌트에서 최대 속도 설정

Set Movement Speed

2.2.3 Find Next Patrol Point

 - AI가 가야할 위치 생성

   - 이전 Target Point의 위치

Patrol Points

 - AI가 Target Point의 위치를 받고 Nav로 변환 

Nav to Location

 - 이동이 끝나면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

Location


AI SYSTEM

'Create Game > 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3  (0) 2023.01.02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2  (0) 2023.01.02
[UE5] COMBAT SYSTEM - HIT REACTION  (0) 2022.12.31
[UE5] COMBAT SYSTEM - TARGETING SYSTEM  (0) 2022.12.31
[UE5] COMBAT SYSTEM - STAT  (0) 2022.12.30
    '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3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2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HIT REACTION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TARGETING SYSTEM
    GameChoi
    GameChoi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