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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SYSTEM - TARGETING SYSTEM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TARGETING SYSTEM

2022. 12. 31. 20:09

1. Targeting

1.1 Targeting Component Create

 - bool 값을 생성해 target이 있으면 활성화

Lock On & Off

1.2 Lock On

 - target이 활성화가 되는 순간 target의 위치를 찾음

FindTarget

 -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카메라의 위치의 임의의 target 거리를 구해서 추적함

플레이어 + 카메라의 임의의 거리

 - target이 있으면 객체를 저장하고 target을 활성화

Enable Lock On

1.3 Rotation

 - 타켓이 있을 경우 타켓의 위치로 방향을 변경

Look at Rotation

 - 위의 경우만 하면 캐릭터가 타겟을 바라보지 않음

   - 플레이어의 컨트롤러 설정 & 캐릭터 움직임 설정

     - Use Controller Rotation Yaw

       - 캐릭터를 카매라가 바라보는 방향과 상관없이 돌려주는 옵션

     -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

       - 캐릭터가 컨트롤러 회전 방향을 향하게 함

       - 카메라의 방향으로 시각적으로 표현되므로 캐릭터의 등은 항상 카메라를 향하고 카메라를 흔들 때 일치하도록 회전 

     - Orient Rotation To Movement

       - 캐릭터가 이동 방향을 향하도록 회전 

       - 카메라가 어느 방향을 향하든 캐릭터는 항상 자신이 움직이는 방향을 향하게 함

Camera Mode

 

2. Animation

2.1 플레이어의 움직임

 - 방향과 관계없이 플레이어는 앞으로만 움직임

   - 방향 설정

Direction

 - Blend Space

   - Direction & Speed

     - 방향에 맞게 애니메이션 설정

Blend Space

 - 애니메이션 변경

Idle & Run


Target Enem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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