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Targeting
1.1 Targeting Component Create
- bool 값을 생성해 target이 있으면 활성화
1.2 Lock On
- target이 활성화가 되는 순간 target의 위치를 찾음
-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카메라의 위치의 임의의 target 거리를 구해서 추적함
- target이 있으면 객체를 저장하고 target을 활성화
1.3 Rotation
- 타켓이 있을 경우 타켓의 위치로 방향을 변경
- 위의 경우만 하면 캐릭터가 타겟을 바라보지 않음
- 플레이어의 컨트롤러 설정 & 캐릭터 움직임 설정
- Use Controller Rotation Yaw
- 캐릭터를 카매라가 바라보는 방향과 상관없이 돌려주는 옵션
-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
- 캐릭터가 컨트롤러 회전 방향을 향하게 함
- 카메라의 방향으로 시각적으로 표현되므로 캐릭터의 등은 항상 카메라를 향하고 카메라를 흔들 때 일치하도록 회전
- Orient Rotation To Movement
- 캐릭터가 이동 방향을 향하도록 회전
- 카메라가 어느 방향을 향하든 캐릭터는 항상 자신이 움직이는 방향을 향하게 함
2. Animation
2.1 플레이어의 움직임
- 방향과 관계없이 플레이어는 앞으로만 움직임
- 방향 설정
- Blend Space
- Direction & Speed
- 방향에 맞게 애니메이션 설정
- 애니메이션 변경
'Create Game > 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5] COMBAT SYSTEM - AI SYSTEM #1 (0) | 2023.01.02 |
---|---|
[UE5] COMBAT SYSTEM - HIT REACTION (0) | 2022.12.31 |
[UE5] COMBAT SYSTEM - STAT (0) | 2022.12.30 |
[UE5] COMBAT SYSTEM - VARIETY OF ATTACKS (2) | 2022.12.30 |
[UE5] COMBAT SYSTEM - STATE MANAGER (0) | 2022.12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