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Choi
Choi Programming
GameCho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68)
    • C++ Algorithm & Study (184)
      • C++ & Algorithm Strategies (45)
      • Game Math & DirectX 11 (72)
      • Server + UE5 (29)
      • Lyra Clone Coding (37)
    • Create Game (284)
      • [Window API] Game Client & .. (55)
      • [DirectX] DirectX 2D & 3D (155)
      • [UE5] BLUEPRINT & C++ (74)
    • odds and ends (0)
      • English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Player State
  • Game Server
  • Network Worker
  • server
  • protobuf
  • job queue
  • RPG Game
  • Direct11
  • core
  • Algorithm Strategies
  • client
  • c++
  • GAME Client
  • Destination Move Packet
  • Other Character
  • Direct3D
  • UE5
  • Game Room
  • session
  • Player Move Packet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ameChoi

Choi Programming

[UE5] COMBAT SYSTEM - ATTACK COLLISION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SYSTEM - ATTACK COLLISION

2022. 12. 29. 19:32

1. Collision Component Create

1.1 Enable Collision & Disable Collision Create

 - bool Collision Enable Create

 - 활성화 및 비활성화 → Collision

1.2 Collision Trace

 - Multi Sphere Trace

   - Start, End : 추적하는 값의 위치

   - Radius : 원의 반지름

   - Object Types : 추적하는 타입

   - Actors to Ignore : 무시하는 값

Multi Sphere Trace

 - 추적 시 값이 있고, 이미 공격한 적이 아니면 DISPATCHERS 사용

DISPATCHERS

 

2. Weapon

2.1 추적하는 값의 위치 생성

 - Start, End

Sword

 2.2 Collision

 - 소유하고 있는 객체 및 Collision 설정

Collision Weapon

2.3 Animation

 - 공격 시 Collision을 활성화 하기 위해 Animation Notify State 생성

 - 공격 시 활성화

Enable Collision

 - 공격을 마무리 하면 비 활성화

Disable Collision

 - 공격 애니메이션 수정

Animation Montage

 

3. Damage

3.1 DISPATCHERS

 - Collision Component의 DISPATHCHERS 사용

   - On Hit 발생시 이 함수 실행

On Hit

3.2 Apply Point Damage

   -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려면 Apply Point Damage 발생

     - Damaged Actor : 공격 받은 객체

     - Base Damage : 데미지

     - Hit from Dirction : 맞은 곳으로 부터의 위치 (effect & sound)

     - Hit Info : 맞은 적의 인포

     - Event Instigator : Instigator

     - Damage Causer : 공격 원인(자기 자신) 

Apply Point Damage

 - 위의 값을 사용하면 공격을 받은 객체는 Event PointDamage를 실행

3.3 Event PointDamage

 - React Animation 실행


 

Attack Collision

'Create Game > 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5] COMBAT SYSTEM - VARIETY OF ATTACKS  (2) 2022.12.30
[UE5] COMBAT SYSTEM - STATE MANAGER  (0) 2022.12.30
[UE5] COMBAT SYSTEM - DODGE  (0) 2022.12.29
[UE5] COMBAT SYSTEM - COMBO ATTACK  (0) 2022.12.28
[UE5] COMBAT SYSTEM - WEAPON  (0) 2022.12.27
    '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VARIETY OF ATTACKS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STATE MANAGER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DODGE
    • [UE5] COMBAT SYSTEM - COMBO ATTACK
    GameChoi
    GameChoi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