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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02. Wearable Equipment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GAME - 02. Wearable Equipment

2023. 1. 6. 23:52

1. Wearable Equipment

1.1 Wearable BP

 - 캐릭터에게 장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생성하기 위해 부모 클래스 생성

   - 모든 아이템은 이 클래스를 상속받을 것임

 -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함수 생성

   - 나를 소유하는 객체(Get Owner)의 캐릭터를 받아 존재하는지 확인

     - 소유한 객체를 캐릭터로 캐스팅하면 캐릭터를 접근할 수 있음

   - 만약 캐릭터가 있다면 캐릭터에게 부착(Attach Actor To Component)

1.2 Child Weapon BP

 - 장착할 수 있는 Wearable BP를 상속 받아 모든 무기를 이 클래스로 부터 생성

 - 무기를 장착하였을 때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생성

   -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사용하여 장착, 미장착, 회피, 공격을 사용

1.3 Child Light Sword

 - 무기 생성 후 캐릭터에게 장착

   - 앞서 Attach Actor to Component를 사용하기 위해서 Socket을 생성해야함

     - 캐릭터의 Skeletal Mesh를 들어간 후 장착 및 미장착할 때의 위치에 소켓 생성

       - 손(hand_r)에 위치 및 허리 옆(spine_01) 위치 생성

 - 무기에 필요한 소켓의 이름 및 몽타주 생성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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