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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0. Stat Component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GAME - 10. Stat Component

2023. 1. 17. 18:23

1. Stat Component

1.1 Stat

 - Health, Stemina, Attack

   - 3가지의 스탯을 사용 (추후 추가 예정)

   - Structure 및 Enum을 사용하여 스탯 생성

1.2 Stat Component

 - BP Stat Component 생성 후 스탯 초기 값 및 현재 스탯 생성

   - 스탯에 대한 값 추가

 - 현재 데이터 및 최대 데이터 받을 수 있게 생성 (GETTER)

 - 현재 데이터 및 최대 데이터 변경 (SETTER)

   - Set Members 사용하여 초기 데이터 변경

   - 현재 데이터는 Add로만 해도 변경 가능

 - 현재 데이터 수정

   - 스탯에 대한 이름을 받아 현재 데이터를 받아서 수정한 값을 뺌

   - 초기 데이터를 넘으면 안되므로 Clamp 함수 사용

     - 초기 값을 넘지 않고 0보다 적어지지 않음

 

2. Use Stat Component

2.1 Take Damage

 - 입력받은 데미지를 받아 현재 스탯에 수정

 

 

 - 현재 스탯이 0일 경우 플레이어의 State Component를 받아서 죽음으로 처리

2.2 Regen Stemina

 - 스테미나를 사용했을 경우 (Modify)

   - 스테미나 리젠 함수를 초기화 및 1.5초의 시간을 기다림

     - 기다린 후 함수를 실행

 - 현재 스테미나와 스테미나가 오르는 값을 더하면서 초기 세팅 값보다 넘어가지 않게 설정

 - 만약 값이 넘는다면 함수 초기화

 - Modify Current Stat 수정

   - 함수에서 스테미나가 변경이 된다면 리젠 함수 실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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