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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4. BeHavior Tree
Create Game/[UE5] BLUEPRINT & C++

[UE5] COMBAT GAME - 14. BeHavior Tree

2023. 1. 30. 18:14

1. BeHavior Tree

1.1 Root

 - Root를 설정하기 위해 Blackborad Asset을 생성

   - 밑에 있는 그림처럼 변수를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음

1.2 Composites

 - 흐름 제어의 한 형태이며 복합에 연결된 하위 분기가 실행되는 방식을 결정

1.2.1 Selector

 -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분기를 실행하며 일반적으로 하위 트리 사이를 선택하는 데 사용

   - Selector는 성공적으로 실행되는 하위 트리를 찾으면 하위 트리 간 이동을 중지

     - AI가 성공적으로 플레이어를 쫓는 경우 실행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분기에 머뭄

       - Selector의 상위 합성물로 이동하여 결정 흐름을 계속 진행

1.2.2 Squence

 -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분기를 실행하며 일련의 자식을 순서대로 실행하는 데 더 일반적으로 사용

   - Selector와 달리 Sequence는 실패한 노드에 도달할 때까지 자식을 계속 실행

     - 플레이어에게 이동하는 시퀀스가 ​​있는 경우 플레이어가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회전하여 공격

       - 범위 부분에 있는지 확인이 실패하면 회전 및 공격 동작이 수행X

1.2.3 Simple Parallel

 - Simple Parallel에는 두 개의 연결

   - 첫 번째는 주 작업이며 작업 노드에만 할당

   - 두 번째 연결은 기본 작업이 계속 실행되는 동안 실행되어야 하는 활동

     - 속성에 따라 Simple Parallel은 Main Task가 완료되는 즉시 완료

     - Background Branch도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음

1.3 New Task, Decorator, Service

 - 내가 원하는 함수 추가 기능

   - BT_TEST (이동) 후 기다리고 움직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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