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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4. AI Monster Behavior #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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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MBAT GAME - 14. AI Monster Behavior #1

2023. 2. 1. 17:51

1. AI Monster Behavior

1.1 Behavior Tree Setting

 - BP Base Enemy에서 Behavior Tree 변수를 추가 한 후 생성한 Be Havior Tree Setting

   - AI Controller에서 만들어진 Behavior Tree를 Run Behavior Tree 함수를 사용하여 실행

1.2 Black Board

 - Black Board에서 Behavior Tree에서 사용할 변수를 추가

   -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확인해야하는 변수가 필요하므로 Actor 변수 추가

1.3 Monster Update State

 - 몬스터에 해당하는 상태를 변경하기 위해 변수 추가

 - 상태에 해당하는 함수를 추가하여 변경 설정 (Decorator)

   - 처음 상태를 Patrol로 설정하고 매 틱마다 Update Behavior 함수 실행

1.3.1 None

 -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으면 None

1.3.2 Patrol

 - 몬스터가 존재하고 Target이 정해지지 않는 경우 Patrol

 - Target Settings

   - AI Controller (Update Perception)

     - 값이 존재할 경우 Target 값을 넣음

1.3.3 Chase Target

 - 몬스터가 존재하고 Target이 존재하는 경우

   -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거리가 먼 경우

1.3.4 Attack Target

 - 몬스터가 존재하고 Target이 존재하는 경우

   -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거리가 Attack Range 안에 있는 경우

1.4 Add Service

 - Selector의 Service 선택

   - BlackBoard에서 생성한 변수들을 채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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