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AI Monster Behavior
1.1 Attack Behavior
- 공격받은 상태에서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는 버그 발생
- 공격을 할 때 보내는 Instigated By의 오류
- 공격자의 Get Controolled Pawn을 전달해야함
1.2 Behavior Tree
1.2.1 Action Perform
- Attack과 마찬가지로 액션을 수행하는 함수를 인터페이스로 생성
- 기존 액션 함수를 수정하여 인터페이스 AI Perform Action Create
- Behavior Tree Task Create
- Perform Acton
-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AI Perform Action 실행
1.2.2 behavior Tree
- 몬스터가 무기를 장착하고 적이 없을 시 장착 해체하는 Tree 생성
- 몬스터가 있고 무기를 장착하고 있지 않을 때 Enter
- 몬스터가 없고 무기를 장착하고 있을 때 Exit
- 무기 장착 변수 추가
- Combat Enabled
- 무기를 장착할 때 Combat System에서 변경하는 부분이 있음
- 이부분에서 디스패치를 이용하여 값 전달
- https://choiprogramming.tistory.com/98
- 전달받은 변수는 AI Controller에서 변수의 값이 변경될 때 Bind
- 몬스터의 Blackboard를 가지고와서 변수 값 변경
'Create Game > 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5] COMBAT GAME - 17. AI Monster Behavior #5 (0) | 2023.02.06 |
---|---|
[UE5] COMBAT GAME - 16. AI Monster Behavior #4 (0) | 2023.02.04 |
[UE5] COMBAT GAME - 14. AI Monster Behavior #2 (0) | 2023.02.02 |
[UE5] COMBAT GAME - 14. AI Monster Behavior #1 (0) | 2023.02.01 |
[UE5] COMBAT GAME - 14. BeHavior Tree (0) | 2023.01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