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AI Monster Behavior
1.1 AI Attack Range
-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따라 공격 변경
- 가까이 있을 경우 (Light Attack - Close Attack Range)
- 멀리 있을 경우 (Strong Attack - Midium Attack Range)
1.2 Update BeHavior
- 공격을 할 때 공격의 범위를 설정해야하므로 Behavior를 설정할 때 변경
- Midium Attack Range에 포함될 때 몬스터의 상태는 Attack 상태로 변경
- Close Attack Range에 포함되면 Close 아니면 Midium Range로 변경
1.3 Behavior Tree
- Behavior Tree가 Attack 상태일 때
- Attack State를 Selector로 변경
- AI Attack Range가 Midium일 경우
- 기존 Attack에서 바로 공격을 실행했지만 바로 공격 상태로 변경될 경우가 있음
- 속도 변경 후 Target으로 이동
- AI Attack Range가 Close일 경우
'Create Game > [UE5] BLUEPRINT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5] COMBAT GAME - 18. Monster Setting #1 (0) | 2023.02.10 |
---|---|
[UE5] COMBAT GAME - 17. AI Monster Behavior #5 (0) | 2023.02.06 |
[UE5] COMBAT GAME - 15. AI Monster Behavior #3 (0) | 2023.02.03 |
[UE5] COMBAT GAME - 14. AI Monster Behavior #2 (0) | 2023.02.02 |
[UE5] COMBAT GAME - 14. AI Monster Behavior #1 (0) | 2023.02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