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BeHavior Tree
1.1 Root
- Root를 설정하기 위해 Blackborad Asset을 생성
- 밑에 있는 그림처럼 변수를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음
1.2 Composites
- 흐름 제어의 한 형태이며 복합에 연결된 하위 분기가 실행되는 방식을 결정
1.2.1 Selector
-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분기를 실행하며 일반적으로 하위 트리 사이를 선택하는 데 사용
- Selector는 성공적으로 실행되는 하위 트리를 찾으면 하위 트리 간 이동을 중지
- AI가 성공적으로 플레이어를 쫓는 경우 실행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분기에 머뭄
- Selector의 상위 합성물로 이동하여 결정 흐름을 계속 진행
1.2.2 Squence
-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분기를 실행하며 일련의 자식을 순서대로 실행하는 데 더 일반적으로 사용
- Selector와 달리 Sequence는 실패한 노드에 도달할 때까지 자식을 계속 실행
- 플레이어에게 이동하는 시퀀스가 있는 경우 플레이어가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회전하여 공격
- 범위 부분에 있는지 확인이 실패하면 회전 및 공격 동작이 수행X
1.2.3 Simple Parallel
- Simple Parallel에는 두 개의 연결
- 첫 번째는 주 작업이며 작업 노드에만 할당
- 두 번째 연결은 기본 작업이 계속 실행되는 동안 실행되어야 하는 활동
- 속성에 따라 Simple Parallel은 Main Task가 완료되는 즉시 완료
- Background Branch도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음
1.3 New Task, Decorator, Service
- 내가 원하는 함수 추가 기능
- BT_TEST (이동) 후 기다리고 움직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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